커뮤니티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주얼리 전문가 커뮤니티

KGTA 미디어

(사)한국보석협회 윤영진 회장 신년사

작성자
한국보석협회
작성일
2025-04-02 07:08
조회
6
인쇄


존경하는 사단법인 한국보석협회 회원 여러분과 보석업계 종사자 여러분,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글로벌 경제의 변화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우리 대한민국의 보석산업은 도전과 성과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끝까지 힘써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보석은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단순히 아름다운 장신구를 넘어 사람들의 삶에 특별한 의미와 이야기를 더하는 상징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이러한 변화는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보석의 품질뿐만 아니라 독창성, 디자인, 그리고 브랜드가 전하는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의 보석산업은 세계적으로 그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섬세한 장인정신, 그리고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담아내는 독창적인 디자인은 글로벌 시장에서 큰 강점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협회는 이러한 강점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보석이 세계 무대에서 더욱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회원사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소비 트렌드가 바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회원사들이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협회는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최신 시장 동향과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공유하고, 세계적인 전시회나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대한민국 보석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회원사들이 해외 시장 진출 과정에서 직면하는 과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더불어 우리는 보석산업의 고유한 정체성을 더욱 발전시키고,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기술 혁신과 창의적인 디자인, 그리고 전통적인 장인정신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우리 보석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협회는 이를 위한 교육과 연구, 그리고 업계 간 협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협회는 특정인의 목소리가 아닌 모든 회원이 함께 참여하며 만들어가는 공동체여야 합니다. 우리는 언제나 ‘누가 옳은가(Who is right)’가 아닌 ‘무엇이 옳은가(What is right)’를 중심에 두고 운영될 것입니다.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며, 합리적이고 공정한 결정을 통해 협회가 신뢰받는 조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2025년은 (사)한국보석협회와 보석산업이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이 있기에 대한민국 보석산업의 미래는 더욱 밝습니다. 새해에도 협회의 발전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새로운 기회를 위해 모두가 함께 손잡고 나아가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모든 회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노고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새해가 희망과 성공으로 가득 차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